본문 바로가기
일상/카페

논탄토 신사, 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고 한 "카이막"을 맛볼 수 있다?!

by 눈누난나 ♬ 2021. 10. 14.
반응형

2019년 9월 22일에 방송된 tvN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2의 이스탄불 편에서 카이막이 나왔습니다. 2년 정도의 시간이 지났지만, 많은 분들이 카이막의 맛이 궁금해서 찾아보시는데요. 하지만, 카이막을 파는 곳이 많지 않더라고요. 제가 다녀온 카이막 판매처인 논탄토 신사점을 소개합니다.

 

샌드커피 논탄토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7길 35 (신사동)

 

전화번호

02-542-0206

 

영업정보

매일 11:00~22:00


외관

큼지막한 간판은 없습니다.

간판이 없어서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간판이 나와있어서 찾을 수는 있습니다. 외관은 특별하지 않은 가로수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물입니다.

 

 

내부

좌석이 꽤 여유롭습니다.

일반적인 테이블 좌석과 조금은 독특한 좌석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못 찍었지만, 높은 테이블도 여러 개 있었습니다. 좌석도 여유롭고,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도 없어서 좋았습니다.

 

 

메뉴

다양한 원두가 있어서 취향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원두 종류가 다양하고, 디카페인 커피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커피 외에도 다른 음료들도 있습니다. 알코올이 들어간 음료도 있네요. 디저트는 카이막과 바스크 치즈케이크가 있습니다. 저희는 카이막을 먹어보러 왔기 때문에, 카이막과 커피 한 잔을 시켰습니다. (커피는 뭐 시켰는지 기억이 안 나요 ㅜ)

 

 

커피

터키식 샌드커피입니다.

이곳은 터키식 샌드 커피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뜨거운 모래로 커피를 끓인 후, 필터로 걸러 주더라고요. 모래로 커피를 끓이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매우 신기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런 반응이 없다가, 점자 보글보글 끓어오르더라고요! 앞에서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ㅎㅎ

 

 

 

카이막

커피와 카이막을 함께 주셨습니다!

살짝 구워진 식빵에 카이막을 얹어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잼처럼 빵에 스윽 발라먹는 것이 아니고, 사진처럼 얹어 먹으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우유의 고소함과 꿀의 달콤함이 매우 조화로웠습니다!

서울에서 먹는 카이막도 이렇게 고소하고 부드러운데, 터키에서 직접 먹는 것을 얼마나 맛있을지 궁금합니다. 거기다가 터키는 물소 젖으로 만든다고 하더라고요~

 

 

후기

또 먹고 싶습니다!

고소하고 달달한 카이막과 아메리카노가 정말 궁합이 좋았습니다. 아마 카이막을 판매하는 곳을 또 간다면, 또 시켜 먹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논탄토는 신사 말고도 성수동과 연남동에도 있는데요. 연남점에서도 카이막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성수점을 처음 방문했었는데, 아쉽게도 카이막은 없었어요. 샌드커피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냥 레스토랑에 딸린 카페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요즘은 카이막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조금씩 생겨나고 있지만, 논탄토에서 터키식 커피와 함께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