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식당

송계옥 본점, 줄 서는 식당에도 나온 닭 특수 부위 구이집!

by 눈누난나 ♬ 2022. 4. 4.
반응형

송계옥 본점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32길 38, 1층 (방이동)

 

전화번호

070-7767-2323

 

영업정보

월-금 16:00-22:00

토,일 15:00-22:00

 

기타 정보

주차불가

배달 및 포장 불가


외관

옛스러운 외관입니다.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해있습니다. 목재를 이용한 외관으로 매우 옛스러운 분위기를 풍깁니다. 평일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대기 중이었습니다.

 

 

내부

원형 테이블 여러개가 있습니다.

꽤 넓은 내부에 원형 테이블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5인 이상은 테이블을 붙여주지는 않고, 한 테이블을 이용하던지 나눠서 앉아야합니다. 대신 한 테이블을 이용하면, 공간이 부족하여 고기를 구워주지는 않는답니다.

 

 

메뉴

닭 특수부위와 사이드 메뉴 등이 있습니다.

후기를 보니까 2명이서 모둠 대를 시켜도 모자라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모둠 대를 주문했습니다. 모둠 대에는 사이소금, 염통, 근위, 연골, 안심, 목살이 나오더라구요.

 

구이 메뉴 말고도 사이드로 비빔면, 냉우동, 우동, 야채모둠구이가 있습니다. 식사류에는 봄나물 퉁퉁장 된장찌개, 야끼오니기리, 의성마늘 볶음밥, 고시히카리 쌀밥이 있습니다.

 

각종 주류와 음료도 판매되고 있는데요. 얼그레이 하이볼이 인기라고 합니다.

 

 

소스

우선 기본 셋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3종 소스는 사람 수에 맞춰서 주는데요. 산초 간장, 소금, 스리라차 마요소스입니다. 그리고 백김치와 열무김치를 셋팅해줍니다.

 

숟가락이 담겨있는 양념장은 마늘 양념, 유자고추 양념, 고추 양념인데요. 자리에 앉을 때부터 있던거라 다른 사람이 먹던 것을 그냥 둔것인지, 새로 준비를 해준 것인지 알 수 없어서 조금 찝찝했습니다.

 

 

모둠 대

고기를 직접 구워줍니다.

모둠 대가 나왔는데요. 양이... 많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직원분이 설명해주면서 구워주시는데요. 저희 테이블을 맡은 분이 얼마 안되신건지 고기를 잘 못구우시더라구요ㅜ 고기가 타고 뜯어지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파는 속까지 새카맣게 타서 아예 먹지도 못했습니다ㅜ 고기 잘 굽는 분들은 직접 구워먹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ㅎㅎ

 

 

그래도 맛있습니다!

고기를 어떻게 구워도 고기니까 맛있더라구요! 부드러운 고기부터 쫄깃한 고기들까지 모든 부위가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숯불에 구우면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소스들도 잘 어울리긴 하지만, 저는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의성 마늘 볶음밥

완전 맛있습니다!

고기도 맛있지만, 저는 이날 먹은 것 중 의성 마늘 볶음밥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가격에 비해 양은 매우 적지만, 맛있으니까 괜찮습니다! 매운 것을 잘 못먹어서 고추는 빼고 먹었는데요. 그래도 맛있더라구요~ 혹시 송계옥 가실 분들은 볶음밥 꼭 드셔보세요!

 

 

송계옥 비빔면

비빔면은 그냥 그랬습니다.

고기를 다 먹고 입가심으로 비빔면을 주문했습니다. 김이 너무 많이 들어가있어서 김 맛 밖에는 안나더라구요. 또 먹게 된다면, 꼭 김을 덜어내고 먹어야겠습니다. 그래도 입가심으로는 딱 좋은 살짝 매콤한 비빔면이었습니다.

 

 

얼그레이 하이볼

맛있지만, 한번으로 만족합니다.

그렇게 맛있다던 얼그레이 하이볼을 먹어보았습니다. 얼그레이 향이 아주 살짝 나더라구요. 더운 날에 마시면 꿀떡꿀떡 넘어갈 것 같습니다. 아쉬운 것은 양이 적다는 것..?

 

 

예약

테이블링으로 원격 줄서기가 가능합니다.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테이블링 어플을 통해서 원격 줄서기가 가능한데요. 꼭 매장까지 가지 않더라도 대기를 걸어 둘 수 있습니다. 저는 이동 중에 예약을 해서 딱 맞춰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오픈 시간에 맞춰서 원격 줄서기 서비스도 오픈 되는 것 같습니다. 평일 15시 경에 들어갔을 때는 줄서기 불가라고 떠있었는데, 17시 쯤 들어가니 가능하게 바뀌어 있더라구요. 최대 4인까지 줄서기 가능하며, 신청이 완료되면 카톡이 옵니다! 카톡을 통해 계속 안내가 오는데요, 그에 맞춰 방문하면 됩니다!

 

 

후기

한번쯤은 가볼만 합니다.

지점이 여러 군데 생기고 있는 것 같은데, 모든 지점에 대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테이블링 시스템을 이용하여 시간 맞춰 방문할 수 있다면,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직접 줄 서서 기다려서 먹을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대신 방문하신다면, 볶음밥은 꼭 드셔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