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식당

성수 레몬그라스, 서울에서 태국을 느끼고 싶다면?!

by 눈누난나 ♬ 2021. 9. 7.
반응형

레몬그라스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1-26, 1층 (성수동)

 

영업정보

수, 목, 금 11:30~21:00 (브레이크 타임 14:30~17:00)

토, 일 12:00~21: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전화번호

010-4459-7022

 

 


태국은 가보지 않았습니다. 태국 음식은 연남동에 있는 태국 음식점에서 먹어보았었는데요. 그때 먹은 음식들은 입에 맞지 않더군요. 그래서 태국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태국 음식을 맛있게 먹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에 다시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외관

상호가 필기체로 쓰여있습니다.

건물에 크게 성수 부두라고 쓰여있어서, 잘못 찾아온 줄 알았습니다. 주소에는 1층이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1.5층으로 계단을 올라가야 식당이 있습니다. 계단 아래에 메뉴판도 있으니, 메뉴를 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상호가 크게 적혀있긴 하지만 눈에 잘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내부

바 테이블, 일반 테이블, 이끼 테이블이 있습니다.

바 테이블은 벽을 보고 식사를 해야 하며, 당연히 나란히 앉아야 합니다. 일반 테이블도 3개 정도 있었는데, 3인 이상 손님을 받고 있었습니다. 아니면, 반려견을 동반한 손님들이 이용했습니다.

이끼 테이블은 가운데 이끼와 두꺼비 인형들이 있고, 그 주변을 둘러앉는 테이블입니다. 나란히 앉지는 않고, 모서리에 2명씩 앉아서, 총 4팀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끼 테이블에 앉게 되었는데요. 초록색 이끼와 같이 찍으면 사진이 잘 나온다고 하네요.ㅎㅎ 하지만,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음식 사진을 열심히 찍지는 않아서요. ㅎㅎ

바 테이블, 일반 테이블, 이끼 테이블이 있습니다

 

메뉴

식사류, 디저트, 음료, 주류가 있습니다.

태국 음식점이라 거의 모든 메뉴가 태국 음식들입니다. 음료도 태국 음료가 있고, 주류에도 태국 맥주가 있었습니다. 여행을 가지 못하니, 여기서 태국을 느껴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코코넛이 들어가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는 코코넛을 정말 안 좋아하는데, 주문하고 알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문한 메뉴 중 하나가 코코넛 향이 엄청나더라고요. 너무 슬펐습니다. 혹시 코코넛을 엄청 싫어하시는 분들은 꼭 물어보고 주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각종 태국 음식과 음료가 있습니다

 

음식

팟타이, 파인애플 볶음밥, 그린커리를 주문했습니다.

팟타이에는 그물 모양으로 만들어진 달걀지단이 얹어져서 나옵니다. 찢어서 아래 있는 팟타이와 함께 먹으라고 안내해 주셨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인데, 맛있더라고요. 먹자마자 태국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바로 사라졌습니다.

 

파인애플 볶음밥도 맛있었습니다. 익은 파인애플에 대한 거부감이 딱히 없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새우도 탱글탱글해서 좋았습니다.

 

그린커리는 불호였습니다. 이게 바로 코코넛이 들어가는 메뉴입니다. 한입 먹자마자 다시 태국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확 생겼습니다. 안에 가지와 새우도 들어있습니다. 저희는 둘 다 입에 안 맞아서, 그린커리는 결국 다 남기고 왔습니다.

 

팟타이와 파인애플 볶음밥은 맛있지만, 그린커리는 맛 없었습니다

 

예약 및 대기

예약도 가능하고, 대기도 가능합니다.

예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문할 일이 있으신 분들은 상단의 대표 전화로 연락하셔서 예약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주말 식사 시간에는 꼭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운 좋게 대기 없이 들어왔는데요. 바로 다음 사람들은 대기 명부를 적어야 했습니다.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오래 기다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대기자 정보를 적어두면, 전화를 해줍니다.

 

반려견 동반 가능

반려견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가 입장할 때, 나가는 분들이 강아지를 데리고 나가셨습니다. 그리고 곧이어 사장님인지 직원인지, 누가 강아지를 데리고 왔습니다. 그리고 다른 손님도 진돗개와 비슷한 반려견을 데리고 왔습니다.

식당에서 반려견의 물그릇까지 마련해 주더라고요. 처음 보는 광경이라 신기했습니다. ㅎㅎ

반려견이 입장하기 전에 식당 내에 있는 손님들에게 양해를 구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강아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예약 및 대기 서비스가 있고, 반려동물 동반 가능

 

후기

코코넛이 들어간 음식만 아니라면, 다시 방문할 의사 있습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코코넛에 대해 물어보고 주문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